화순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만족도 조사” 실시

화순군 뉴스 (종합)

임경혁 기자 | 기사입력 2018/11/16 [11:08]

화순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만족도 조사” 실시

화순군 뉴스 (종합)

임경혁 기자 | 입력 : 2018/11/16 [11:08]

 

화순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만족도 조사실시

- 125일까지 고객 만족도를 개관적으로 측정 개선하기 위해 -

 

▲     © 전남방송


 

화순군(군수 구충곤)에서는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를 개관적으로 측정개선하기 위하여 오는 125일까지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전문 리서치기관에 의뢰하여 실시되며 지난 1년간 화순군청 및 읍면행정복지센터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고객응대 서비스, 설이용의 편리성, 민원처리 신속성과 전문성 등에 대해 세분화된 설문을 통해 진행된다.

 

또한 공무원의 응대 태도 친절성 및 업무처리 전문성, 공정성 등에 대한 민원인의 전반적인 만족도 뿐 만 아니라 민원행정서스의 불만족, 불편사항까지 조사한다.

 

군은 이번 조사 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민원대응 개선 및 불편사항 등에 대한 군민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민원서비스 향상에 노력할 것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제출된 건의사항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하는 등 화순군 행정서비스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4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 쾌거

- 지난연도 체납액 줄이기 4년연속 우수기관 표창 수상 -

 

▲     © 전남방송

 

화순군(군수 구충곤)“2018년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추진결과 탁월한 징수실적으로 전라남도로부터 우수기관 표창 대상 군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순군은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지난연도 체납줄이기 평가에서 전체 체납액 2,733백만원 가운데 1,235백만원을 징수하여 우수관 표창과 특별조정교부금 20백만원을 수상했다.

 

그간, 화순군은 2014년까지는 도내 지방세 징수평가에서 최하위권의 저조한 성적을거뒀으나, 2015년 우수기관 수상을 시작으로, 2016년과2017년 최우수기관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에도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여 전라남도 주관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평가 최초로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이는, 열악한 징수 여건 속에서도 체계적인 체납액관리와 징수대책을 수립한 결과이며,앞으로도 꾸준한 세원 발굴과 징수기법 등 전문성을 강화하여안정적인 군 재정에 기여함은 물론지역사회선진 납세풍토를 조성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세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순군 관계자는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열악한 재정의 극복을 위한안정적인 세수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들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지방세 납세풍토 조성과체납액 일소를 위한 지방세 징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 농기계순회수리 교육농가 호응 최고

- 13개 마을 대상으로 127일까지, 농기계수리교육 및 영농상담 실시-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난 13일 부터 실시하고 있는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이 연일 교육대상자가 많이 참석한 가운데 호응도가 최고라고밝혔다.

 

15일 군에 따르면, 이번 순회수리 교육은 금년 2차 교육으로 오지마을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수리에 대한 불편을덜어주고자실시하고 으며, 농기계 순회수리 및 영농상담을 위해 4명의 수리 전담반을편성하여13개 마을260명을 대상으로 127일까지 농기계 안전 사용 교육과영농상담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다.

 

은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불편 해소와 보유 농기계이용 효율을 높여 적기 영농을 지원하고 있으며, 농기계 안전사용교육실시로 농기계로 인한 사고 발생률이 낮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첫 교육일 부터 예초기 등 25대의 생활농기계 수리교육을 실시하였고 순회수리교육이 입소문을 타면서 교육 시기를 기다리는 농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이는 수리전담반 고용이 안정화되면서 농기계 순회수리서비스가 질적으로 많이 향상된 결과다고 말했다.

 

한편, 순회수리 대상 농기계는 경운기, 관리기, 예초기 등 소형 농기계이며 수리비는 무료이고 부품비는 실비이나 총액 1만원 이하는 무료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도암면, 사랑의 김치전달로어려운 이웃 위문

- 관내 경로당 27개소, 거동 불편 어려운 이웃 60여가구 김치전달 -

 

▲     © 전남방송

 

화순군(군수 구충곤) 도암면은 지난 13부터 14일까지 전라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의 김장김치를 직접 담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해 위문하였다.

 

이번 위문대상은 관내 경로당 27개소와 거동이 불편한 어려운 이웃 60여가구로 도암면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정성을 다해 담은 김치를 준비하여 위문하였다.

 

박창호 도암면장은 평소에도 소외된 이웃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하다쓸쓸하고 외롭게 지내시는 분들이작은 정성으로 담은 김장김치로 조금이나마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지내시기를 바란다 고 말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직접 방문하여 김치를 전달하였다.

 

김장김치를 전해 받은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 김치를 담아먹을 수가 없어 겨울나기가 걱정됐는데, 이렇게 김치를 주니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하셨다.

 

화순우체국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 1115일부터 발급 가능 -

 

▲     © 전남방송

 

화순군(군수 구충곤)1115일부터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화순우체국에설치 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가족관계등록부를 발급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군민들이 화순우체국을 방문하여 각종 업무를 보면서 가족관계등록부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었으나 기존까지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만 발급되어 화순읍행정복지센터나 화순군청으로 직접 방문해서 발급하여야 하는 등민원원들이 큰 불편함을 느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이 화순우체국에서도 가능해짐에 따라 민원인들이 손쉽게 가족관계등록부를 발급할 수 있게 되어 우체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편의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수시 점검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